상세보기
테스트코리아 파퓰러 이미지테스트 (TESTKOREA'S Computer Scoring Popular Image Test, PRIT)는 10가지의 매우 간단한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본 테스트는 자신의 모습에대해 타인이 어떤 시각으로 보고 있는가를 심리적인 원리에의해 보다 간편하게 측정,진단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간편한 구성으로 이루어진 파퓰러타입의 테스트입니다. 본 테스트는 2006년부터 2008년까지 만16세이상 188명을 대상으로 신뢰도,타당도등이 측정되었으나,간편하게 측정하기위한 적은 문항구성으로인해 문항내적신뢰도상의 크론바흐 알파계수(Cronbach a)는 .7미만으로 높지않은 것으로 측정되었습니다. 본 검사는 파퓰러타입의 심리검사 특성상 진단결과의 의미를 확대하여 해석할 수는 없으며, 참고자료로서만 활용해야합니다. 보다 세밀한 결과를 위해서는 다양한 방식과 형태의 여러 검사를 병행하여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문항 |
신뢰도 |
측정내용 |
|
10 |
.679 |
이미지에대한 측정,진단 |
결과표안내
테스트코리아 파퓰러 이미지테스트 (TESTKOREA'S Computer Scoring Popular Image Test, PRIT)의 진단결과표는 2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진단결과표는 기본적으로 원점수(RS)와 백분위(C%le), 진단영역(RG)을 토대로하고 있습니다. 동일연령대의 표본분포그룹으로부터 자기이미지에 대한 정도가 구체적으로 어느정도인지를 상대적으로 비교하여 볼 수 있도록 함으로서, 보다 객관적인 비교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진단결과그래프는 각 영역별로 5단계로 구분하여 해당 정도를 보다 세부적으로 진단할 수 있도록 표시하고 있습니다. 진단타입(Classification for type)에 따른 타입별 진단해설과 자기이미지에 대한 간략한 카운슬링등이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