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검사 카테고리

LTIA,form B
테 스트코리아 LTIA 사랑성향 진단검사
TESTKOREA'S Computer Scoring Love Tendency Inventory

테스트코리아 사랑성향 진단검사(TESTKOREA Computer Scoring Love Tendency Inventory, LTIA)는 개인의 성격패턴을 토대로 사랑에 대해 어떠한 성향을 가지고 있는가를 세밀하게 측정, 진단하기위한 검사입니다. 본 검사는 사랑에 대한 하위 6가지 요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본 검사를 통해 어떠한 사랑유형을 가지고 있는가를 알 수 있으며, 각 사랑요인에 대한 정도를 세밀하게 진단하여 볼 수도 있습니다. 본 검사는 각 요인별 표본그룹과 정도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해주며, 본인의 성격패턴에 따른 가장 높은 사랑성향타입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로부터의 장단점등 사랑성향에 따른 성격적 특성등을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본 검사는 개인, 기업, 심리상담전문가 등에 의해 사랑에 대한 성향을 진단하기위한 용도로 활용되어질 수 있으며, 이성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현재의 사랑유형을 토대로 이성과 보다 원만한 사랑관계를 이루기위한 참고자료로서도 폭넓은 활용이 가능합니다.  본 검사는 만 16세부터 18세까지의 고등학생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검사제목(TI): 테스트코리아 사랑성향 진단검사
검사개발(OD):  KPTC연구개발 R&D
검사등록(ISBN) : 979-11-5719-067-6
검사목적(EO): 사랑성향에대한 요인별 측정,진단
검사문항(NOI): 48가지의 텍스트문항(6가지요인)
적용연령(AR): 만16~18세(고등학생)
개발년도: 2005, 2007, 2014, 2015,2017년

제한시간(AT): 시간제한없음(소요시간 약20분)
이용요금(TP): 13,500 크레딧

Age Range : 12 13 14 15 
16 17 18 19+ Ages

LTIA,form B
테스트코리아 LTIA 사랑성향 진단검사
TESTKOREA'S Computer Scoring Love Tendency Inventory

테 스트코리아 사랑성향 진단검사(TESTKOREA Computer Scoring Love Tendency Inventory, LTIA)는 개인의 성격패턴(personality pattern)을 토대로 사랑에 대해 어떠한 성향을 가지고 있는가를 종합적으로 세밀하게 측정, 진단하기위한 검사입니다. 본 검사는 하위 6가지 요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본 검사를 이루는 하위 6가지 요인은 우정적 사랑성향, 논리적 사랑성향,봉사적 사랑성향,승부적사랑성향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005년, 2007년, 2014년, 2017년까지 남녀 223명을 대상으로 신뢰도,타당도등이 측정되어 표준화되었습니다. 본 검사의 문항내적신뢰도상의 크론바흐 알파계수(Cronbach α)는 .80~.86 으로 신뢰도는 양호한 수준으로 측정되었으며, 모집단의 표집크기가 200인이상으로 요인분석 가능기준(Crockner & Algina,1986)에 부합하고 있습니다. 본 검사는 심리검사의 특성상 진단결과의 의미를 지나치게 확대하여 해석 할 수는 없으며, 유용한 의미의 참고자료로서 활용되어야 합니다. 보다 세밀한 진단결과를 위해서는 관련된 다양한 방식과 형태의 여러 검사를 병행하여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본 검사의 신뢰도검증(CRONBACHA)

검사종류(FORM)

총문항

신뢰도

측정내용

테스트코리아 사랑성향 진단검사
(TESTKOREA Computer Scoring Love Tendency Inventory,LTIA)

48

.80~86

사랑성향에대한 세부적 측정,진단

*심리검사의 특성상 본 검사의 세부적인 통계자료는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LTIA,form B
테스트코리아 LTIA 사랑성향 진단검사
TESTKOREA'S Computer Scoring Love Tendency Inventory

테 스트코리아 사랑성향 진단검사(TESTKOREA Computer Scoring Love Tendency Inventory, LTIA)의 진단결과표는 본 검사를 이루는 하위 요인에대해 직관적인 상호비교가 가능하도록 백분위(percentle)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본 검사는 각 요인에 따른 성격패턴에 기초한 사랑성향별 세부적인 정도를 표본분포와의 객관적인 비교가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본 검사를 이루는 하위 6가지 요인별 세부적인 진단결과표와 종합결과표가 제공되어집니다. 이와 함께 카운슬링과 종합적인 진단해설을 통해 본인의 진단결과에 대해 별도의 해석이 필요 없도록 해줍니다.  본 검사는 또한 패턴그래프를 제공하여 진단결과에대한 각 요인별 높고낮음의 정도를 직관적으로 상호비교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본 검사를 통해, 본인의 성격적 패턴에 따른 가장 높은 사랑성향이 어떤 타입인지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러한 사랑성향으로 부터 유의해야할 점등이 무엇인지, 각 사랑성향별 성격적 특성을 이해하는데 있어서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