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검사 카테고리

TELI,form BF
테스트코리아 TELI 영어학습 진단검사 - 초등 여학생용
TESTKOREA'S Computer Scoring English Learning Inventory for Children

테스트코리아 영어학습 진단검사(TESTKOREA'S Computer Scoring English Learning Inventory for Children, TELI)는 만 10세부터 12세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영어학습의 정도를 세밀히 측정,진단하기위한 검사이다. 본 검사를 통해 영어에대한 학습유형, 학습동기, 학습태도, 학습불안등을 종합적으로 측정,진단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로부터 자신에게 적합한 효과적인 자기주도 영어학습을 가능하도록 해준다.

검사제목(TI): 영어학습진단검사(TELI-from BF)
검사개발(OD):  KPTC연구개발 R&D
검사목적(EO): 영어학습의 세부 측정,진단
검사문항(NOI): 98가지의 텍스트문항
적용연령(AR): 만 10세~만12세(Form BF, 여학생용)
개발년도: 2013년, 2014년, 2015년
제한시간(AT): 시간제한없음(소요시간 약 15~25분)
이용요금(TP): 14,800 크레딧

Age Range :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Ages

TELI,form BF
테스트코리아 TELI 영어학습 진단검사 - 초등 여학생용
TESTKOREA'S Computer Scoring English Learning Inventory for Children

테스트코리아 영어학습 진단검사(TESTKOREA'S Computer Scoring English Learning Inventory for Children, TELI)는 영어학습의 정도를 세부적으로 측정,진단하기위한 검사로서 영어학습유형, 영어학습동기, 영어학습태도, 영어학습불안검사등의 종합검사로 이루어져 있다. 영어학습유형은 지각학습유형(perceptuallearning styles)이론을 토대로 시각학습, 청각학습, 조작학습의 하위 3가지 요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영어학습동기는 브라운(Brown)의 동기이론을 토대로 내부에서 오는 내적 동기(intrinsic motivation)와 외부에서 오는 외적 동기(extrinsic motivation)로 이루어져 있다. 영어학습태도는 가드너(Gardner,1985)의 관련 이론등을 배경으로 여어학습, 영어수업, 영어교사등에대한 태도등의 하위 4가지 요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영어학습에대한 불안은 의사소통불안이나 부정적 평가에대한 불안, 시험에대한 불안등의 하위 3가지요인으로 이루어져 있다. 본 검사의 문항내적신뢰도상의 크론바흐 알파계수(Cronbach α)는 .71~.95으로 신뢰도는 양호하며, 모집단의 표집크기도 200인이상으로 요인분석 가능기준(Crockner & Algina,1986)에 부합하고 있습니다. 본 검사는 그러나 진단결과의 의미를 지나치게 확대해석 할 수는 없으며 참고자료로서만 활용되어야한다.

본 검사의 신뢰도검증(CRONBACHA)

검사종류(FORM)

총문항

신뢰도

측정내용

테스트코리아 영어학습진단검사
(TESTKOREA'S Computer Scoring English Learning Inventory for Children,TELI)

98

.71~.95

영어학습의 세부 측정,진단

*심리검사의 특성상 본 검사의 세부적인 통계자료는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TELI,form BF
테스트코리아 TELI 영어학습 진단검사 - 초등 여학생용
TESTKOREA'S Computer Scoring English Learning Inventory for Children

테스트코리아 영어학습 진단검사(TESTKOREA'S Computer Scoring English Learning Inventory for Children, TELI)의 진단 결과표는 본 검사를 이루는 각 요인을 세밀히 측정,진단할 수 있도록 다중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영어학습의 정도를 세밀히 측정,진단할 수 있도록 영어학습유형, 학습동기, 학습태도, 학습불안등에대한 개별결과표로 이루어져 있다. 종합진단결과표에서는 영어학습유형, 학습동기등에대한 각 검사들의 종합적인 결과를 지수방식의 수치로 제시함으로서, 보다 효과적이면서도 간편하게 영어학습에대한 종합적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바람직성척도(SD)를 포함함으로서, 검사실시에 따른 피험자의 신뢰성 정도를 측정,진단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와함께 개별진단해설과 카운슬링, 참고사항, 기본통계데이타등이 제공되어 문항내 반응도 상세한 확인이 가능하다.